본문 바로가기

생각들

다시 공부하기

기술면접을 봐보니 느낀점이 아주 많았다.


특히 기본기라는 측면에서 부족함을 느끼게 되었다.


아주 간단한 개념에 대한 질문인데도 실무에서 사용하지 않으니 잊혀진 것들.


어렴풋이 알고는 있지만 말로 풀어 설명하기 어려운 것들.


올바르게 쓰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왜 그렇게 쓰는지 생각없이 사용하는 클래스들.



그 동안 코딩하면서 왜 이 클래스를 사용하지, 왜 이 메소드를 호출하지. 왜 이런 순서로 실행되는지에 대한


기본적인 물음 없이 그저 받아들이면서 사용해왔다.



이런 작은 차이가 나중에 큰 차이가 될 것이라고 생각되지 않았기 때문에 기술면접에서 떨어지고 말았다.


생각.


나의 한 타이핑, 한줄이 왜 나온것인지 분명하게 알고 넘어가야 좋은 개발자가 된다고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블로그를 시작한다.

'생각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지도  (1) 2019.01.01